■ 책 소개
누구라도 공감할 만한 우리 일상 속의 그림일기
이 책은 길고 진지한 것을 못 참는 저자의 성격만큼이나 진지하지 않게, 짧게 씌어졌다. 이 책을 가득 채우고 있는 그림일기는 대체로 쉽고 가볍고 유쾌하다. 어둡고 무거운 주제라 하더라도 그림을 보고 글을 읽다보면 자연스레 얼굴에 잔잔한 미소가 번진다. 그의 그림일기가 기본적으로 따뜻한 감성과 희망의 메시지로 채워져 있기 때문이리라.
이 책에 나오는 ‘일그남’의 그림일기는 대개 우리가 지나치고 말았던 찰나의 소중한 느낌과 감정을 붙잡아 적절한 그림과 글로 표현하고 있다. 저자는 애써 좋게 보이려는 흔적이나 노력 대신 소박하고 담백하게 한 편의 그림일기 속에 하루를 담고, 우리의 일상을 담담하게 그려냈다. 하지만 곳곳에서 보이는 그만의 유쾌한 상상력과 말장난 같은 언어 유희는 때로는 재미있게, 때로는 통쾌하게 무릎을 치는 공감을 불러온다.
■ 저자 정승찬
영원한 청년장교를 꿈꾸었지만 지금은 8년차 푸르덴셜생명 라이프플래너로 활동하고 있다. 취미로 장난감을 만들고, 모으고, 장식하는 어른이이자, 말장난과 그림 그리기, SNS에 댓글 달기를 좋아하는 아재다. 무라카미 하루키의 글재주와 그의 달리기 습관을 동경해 마라토너가 되고 싶은 늦깎이 작가다. 통계학과 리더십을 전공한 인본주의적 몽상가이자, 특유의 낙천성과 근자감(근거 없는 자신감)을 장착, 소심하고 내성적인 자신과 부단히 싸우는 투쟁가이기도 하다. 짧은 글과 그림으로 소통하고 분노하고 사랑하고 나누고 위로하고 위안받고 싶은, 30대 후반부터 시작된 삶의 껍데기와 알맹이에 대한 진지한 고민이 현재진행형인, 영원한 청년을 꿈꾸지만 청년과 꼰대의 중간쯤에 서 있는 우리들의 일그(러진)남(자)^^이다. 현재 머니S에 만평을 연재 중이다.
■ 차례
· 서문
· 추천사
지게차는 달린다 / 3류보다 3등 / 등로주의 vs 등정주의 / 공식 / 열(熱) / 美生 / 우동 한 그릇 / 단순하게 살자! / 공짜 / 멈추면 비로소 1 / 멈추면 비로소 2 / 작은 습관 / 인생이라는 게임 / 마라톤 1 / 마라톤 2 / 봄날 / 연습 / 게임 / 헌혈 / 조준 / 아름다움 / 번호표 / 목표 / 상상 / 쓰레기통 1 / 쓰레기통 2 / 지옥철 / 더운 여름 / 뻘짓 / 그저 그런 하루 / 출판 / 분수 / 유통기한 / 삶의 신호 1 / 삶의 신호 2 / 태산 / 이빨 / 그릇 / 달 / 한글날 / 연휴 / 독서 / 결혼 14주년 / 세월호 / 완벽한 인생 / 등산 / 수 / 영구 결번 / 아프냐? / 생존 / 축구 / Hope / 달리기 / 천만에요 / 남과 북 / 거울아~ 거울아~ / 토요일 늦은 오후 / 동물농장 / 행복 / 사랑 / 어둠과 빛 / 아빠 / 햄버거 / 리더 / 청와 / 결혼 / 그린피스 / 사람 / 비주류 / 공권력 / 고래 꿈 새우잠 / 이 또한 지나가리라 / 고난 / 꽃 / 펜 / 진실 / 찬스 / 모자 / 질경이 / 발상 / 중복 / 삶 / 기다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