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책 소개
저속 노화를 방해하는 식재료에 관한 정보 제공 및
당뇨, 염증, 아토피 등 질병에서 벗어나는 110가지 채소·과일식 레시피 수록
의사와 병원이 나의 건강을 책임져주지 않는 현실과 더불어 노화와 질병에 관한 이슈가 그 어느 때보다 화두인 지금, 사람들은 오늘도 깨끗한 식단으로 몸속의 독소를 없애는 데 열중하고 있다.
7대 3 채소·과일식’으로 비만과 만성 질병에서 탈출한 저자는 생체 주기에 알맞은 음식 섭취 시간과 어떤 음식을 먹어야 하는지 사람들과 소통을 해왔다. 그러던 중 채소ㆍ과일식을 할 때 부딪히는 문제점, 지속하기 어려운 단점 등 생생한 질문과 경험담을 듣게 되었다. 깨끗한 식단에 발을 들이고, 지속 가능하게 만들려면 무엇보다 레시피 북의 필요성을 실감한 순간, 그간 모아 둔 독자의 경험담을 바탕으로 다채롭게 즐기는 110가지의 메뉴를 개발했다.
단순히 레시피만 담은 책이 아니라 노화를 막고 염증을 없애는 데 필수인 건강한 식재료 고르는 법, 원재료 보는 법, 채소ㆍ과일에 관한 가짜 정보와 이를 정정하는 내용 등 우리가 알고 싶어하는 모든 정보가 담겨 있다.
■ 저자
조승우
경영학과를 졸업하고 은행에서 첫 사회생활을 시작했다. 돈을 만지다 보니 돈이 탐이 났다. 커피 사업을 시작했고 탐나게 돈을 벌기도 했다. 정신없이 살았고 고기와 가공식품도 정신없이 먹었다. 몸이 아프기 시작했다. 177cm 62kg에서 80kg으로 몸이 불어났고 심장이 막히는 관상동맥질환을 앓기 시작했다. 병원을 찾았고 약을 먹었지만 소용없었다. 이유를 알고 싶어 약대 한약학과에 진학, 몸과 질병에 관한 공부를 시작했다. 많은 책을 읽은 후, 병원과 약물로는 비만과 질병 치료가 불가능함을 깨달았다.
산 음식(채소와 과일과 무첨가 주스)을 먹으면 살고, 죽은 음식(가공식품)을 먹으면 죽는다는 진실을 깨달았다. 깨닫고 실천하자 심장병이 씻은 듯이 나았다. 환자들에게 돈 되는 한약을 팔기보다, 돈 안 되는 채소과일식을 권했다. 난임의 산모가 아이를 낳았고 밤새 울던 아이가 방실방실 웃기 시작했다. 그 이후 저자 본인도 지금까지 요요 현상도 없이 질병도 없이 62kg를 건강하게 유지하고 있다. 건강분야 40주 연속 1위의 베스트셀러 『채소과일식』 저자이자 한약 전문 약국 예방원 원장이다.
정연주
푸드 에디터. 성균관대학교 법학과를 졸업하고 사법시험 준비 중 진정 원하는 일은 ‘요리하는 작가’임을 깨닫고 방향을 수정했다. 이후 르 코르동 블루에서 프랑스 요리를 전공하고, 푸드 매거진 에디터로 일했다. 현재 프리랜서 푸드 에디터이자 바른번역 소속 푸드 전문 번역가로 활동하고 있다. 『스모크&피클스』, 『용감한 구르메의 미식 라이브러리』, 『프랑스 쿡북』 등을 옮겼고, 『근 손실은 곧 빵 손실이니까』, 『온갖 날의 미식 여행』을 썼다. 경향신문에 캠핑 요리 칼럼 [정연주의 캠핑카에서 아침을]을 격주 발행하고 있다.
■ 차례
PART 1 채소ㆍ과일식을 업그레이드하는 소스와 딥
생체주기와 간헐적 단식
[채소ㆍ과일식이 맛있어지는 소스]
[채소ㆍ과일식의 맛을 풍성하게 만드는 딥]
PART 2 매일매일 먹어도 질리지 않는 메뉴
식탁에 숨어 있는 독소, 초가공식품
[속을 따뜻하게 만드는 수프]
[몸이 가벼워지는 상큼한 샐러드]
[가볍지만 포만감 있는 포케]
[반찬처럼 곁들여 먹는 보존식]
PART 3 간단하게 만드는 영양 가득한 식사
저속 노화로 가는 음식
[채소·과일식을 다채롭게 만드는 특별한 한 그릇 요리]
[한 그릇 식사와 곁들이는 반찬]
PART 4 심심한 입과 허전한 배를 채우는 디저트&간편식
채소ㆍ과일식의 궁금증을 해소하는 Q&A
[건강한 일탈 간식]
[간편하게 먹고 마시는 스무디&스무디볼]
[수분을 보충해주는 디톡스 클렌징 워터]
Program
ㆍ 초보자를 위한 2주 식단 프로그램
ㆍ 직장인을 위한 2주 도시락 프로그램
ㆍ 임금님 다이어트 4주 프로그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