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책 소개
어떤 일을 하면 행복할까?어떻게 하면 자신에게 맞는 일을 찾을 수 있을까?
저자안상헌은 다수의 자기 계발 서적과 경제 경영서를 집필한 만큼 이 분야에 관한 오랜 고민과 연구, 성찰을 거듭해왔다. 또한 ‘일’을 하는 사람답게어떤 일을 해야 행복하며, 자신에게 맞는 일을 찾기 위해서 어떻게 해야 하는지 다각도로 모색해왔고, 이에 대한 답을 찾을 수 있다면 책의 주제로더없이 좋겠다는 생각을 했다. 그러던 어느 날 스티브 잡스의 어록들을 접하고는 번쩍 하는 깨달음을 얻었는데, 이후 그는 행복하기 위한 일,자신에게 맞는 일을 찾으려고 애쓰기보다 ‘어떻게 일할 것인가’라는 질문으로 일에 관한 고민의 방향을변경했다.
혁신의 아이콘이자 사망 이후 더욱더 세상의조명을 받고 있는 스티브 잡스의 삶은 그가 어떻게 일했으며, 어떤 마음가짐으로 일에 접근했는지를 여실히 보여준다. 그의 삶은 ‘어떻게 일을기획하고, 어떤 과정을 거쳐 제품을 완성하며, 어떻게 혁신하는가’로 가득 차 있다. 따라서 그의 삶과 일을 국내 독자들의 상황에 잘 투영한다면일을 좀 더 가치 있게 잘할 수 있는 방법을 배울 수 있을 것이다. 이 책 『어떻게 일할 것인가』는 바로 그런 저자의 고민과 연구의 결과물이다.이 책은 일하기 싫어하는 사람을 위한 것이기도 하면서, 어떻게 하면 더 나은 성과를 올리고 제대로 일할 수 있을지 고민하는 사람을 위한 것이기도하다. 일하기 싫은 사람은 일을 대하는 자신의 태도를 살펴볼 수 있을 것이고, 제대로 하고자 하는 사람은 그 방법을 발견할 수 있을것이다.
■ 저자안상헌
스무 살 즈음 제대로 된 책을 만났다. 그 책들에 빠져 대학을 버텼다. 졸업을 했지만 취업을 못해 이리저리 뒹굴다가어렵게 회사에 들어갔다. 회사를 크게 키우겠다는 일념으로 출근했지만 몇 달 지나지 않아 술집을 들락거렸고 이직을 고민했다. 의미 없는 삶과 가치없는 일에 대한 고민으로 방황하다 다시 책을 잡았고, 회사에서 새로운 일도 발견했다. 일과 독서에 매진하며 삶의 길을 발견하고는 책을 쓰는저자가 되었다. 그 후, 이 땅의 직장인들에게 잃어버린 삶의 의미와 가치를 발견하도록 돕는 것이 그의 일이 되었다.
현재 자기 계발과 글쓰기에 대한 강의와 독서에 집중하고있으며, 지은 책으로는 『이건희의 서재』『생산적 책 읽기 50』『경영학보다는 소설에서 배워라』『두려워 마라, 지나고 나면 별것 아니다』 등이있다.
■차례
책을 시작하며
1부 비전으로 진군하라
최고와 함께 일한다
비전에 모든 것을 걸어라
나는 지원하는사람이다
지상 최대의 쇼를 보여줘라
2부 제품과 결과에 집중하라
과감하게 버려라
먼저 자신을 이해시켜라
제품에집중하라
단순함으로 완성하라
3부 왜일하는가
돈은 이유가 아니다
일에 대한 사랑을 키워라
긴장과 중압감을 즐긴다
할 수 있다. 내가 한다고결정했으니
4부 고객에게 묻지 말고자신에게 물어라
해적이 되어 훔쳐라
방황이 힘이다
고객의 말에 귀 기울이지는 마라
자신에게물어보라
5부 오늘, 그것을 하라
뒤돌아보지 말고 내일을 보라
타협은 없다
호기심과 직관을 따르라
오늘, 그것을하라
책을 닫으며
각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