존 그레이는 사람들이 자신의 개인적인 감정을 철저하게 감추는 근무환경에서 타인의 감정과생각, 요구를 이해하거나 예측하는 능력은 남녀 모두에게 대단한 이점이라고 말한다. 이 책에서도 역시 존 그레이는 일련의 화성남자, 금성여자시리즈에서 보여주었던 것과 같은 명쾌한 통찰력을 통해 직장관계에서 있을 수 있는 남녀 간의 차이점을 이해하고 그로 인한 문제점을 피하고, 더적극적으로 성공할 수 있는 조언을 제시한다.
■ 저자 존 그레이
1천4백만 부가 팔린 경이적인베스트셀러 『화성에서 온 남자 금성에서 온 여자』의 저자로, 커뮤니케이션과 인간관계 분야에서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전문가이다. 열두 권의베스트셀러를 저술했으며, 삼십여 년 간 자기 계발 세미나를 강의하고 있다. 공인 가족상담가, <패밀리 저널&&의 컨설팅 에디터이자"결혼 및 가족상담 국제연합회"의 자문위원이며 "미국카운슬링협회"의 일원이기도 하다. 현재 아내, 세 아이들과 함께 캘리포니아 북부에서 살고있다. 그가 이 책에 소개한 테크닉들은 전 세계에 걸친 수백 개의 회사와 수천 명을 대상으로 30년 넘게 상담하고, 컨설팅하고, 커뮤니케이션기술을 가르치고, 갈등을 해결하고, 스트레스를 관리해온 경험에서 나온 것들이다. 큰 회사든 작은 회사든 이 개념을 통해 좋은 성과를 일궈냈다고한다.
■ 역자 공혜진
전주 출생. 숙명여대 영문과를 졸업하고잡지사에서 근무하다가 현재 전문번역가로 활발하게 활동 중이다. 옮긴 책으로 『내가 되고 싶은 사람은 바로 나』『일하는 여자들의 손자병법』 『자기보살핌』 『자꾸만 똑똑해지는 여자 자꾸만 바보가 되어가는 여자』 『자녀들의 영웅이 되는 아버지 전략』 『천국에서 온 케이크』 『만 가지 슬픔』『세월과 추억』 등이 있다.
■ 차례
책을 여는 글
1. 직장에서의 화성인과 금성인
2. 요점만 말하는 화성인, 감정도 말하는금성인
3. 공유하는 금성인, 투덜대는 화성인
4. 만능 수리공과 사무실개선위원회
5. 남자는 동굴로 들어가고, 여자는 말로푼다
6. 직장에서의 감정 처리
7. 왜 남자는 듣지 않는 걸까? 아니면 듣는 걸까?
8. 화성의 규칙, 금성의 관습
9.한계 정하기와 협상의 기술
10. 감정적 후원으로 스트레스 줄이기
11. 앞장서서 자신을 선전하라
12. 직장에서 득점하는법
13. 서로의 차이점을 기억하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