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 나라에 부자 열풍이 몰아치고 있는 요즘, 부자가 되는 방법에 대한 이야기나 큰 돈을 번사람들의 성공스토리가 우리의 귀를 솔깃하게 만드는 것이 사실이다. 하지만, 돈은 벌기도 어렵지만 지키기는 더욱 어렵고, 잘 쓰기는 더욱더어렵다. 그리고 부자들의 삶이 보유한 자산의 금액과 비례해서 행복하지는 않다. 부는 행복하기 위한 하나의 수단이기 때문이다.
저자는 행복한 삶을 위해서는 "최대의 부"가 아닌 "최적의 부"를 목표로 삼으라고권고한다. 또 큰부자는 하늘이 내리지만, 작은 부자는 자신의 노력여하에 따라 충분히 가능한 법이기 때문에 사람들이 최적의 부를 이루고 나름대로행복하고 화목하게 사는 큰 부자들이 부러워하는 작은 부자가 되기를 목표로 삼으라고 충고한다.
이 책에는 "왜 행복한 작은 부자가 되어야 하는가"라는 목적의식과 이를 이루기 위한 소중한Tip들을 찾아내고, 이미 부자가 된 사람들의 자산관리 사례와 함께 재산을 지키기 위한 실천 방안을 알려주고 있다. 아울러 미래를 내다보고구체적으로 어떤 투자방법을 통해 풍요로운 노후 생활을 대비하는 지에 대한 유용한 정보를 가득 담고 있다.
■ 저자 임동하ㆍ정경애
임동하는 현재 하나은행 본점Wealth Manager 부장이다. 국제금융MBA 수료, CFP, 보험 중개인, 외환 관리사 외 다수의 자격을 보유하고 있다. KBS 출발1라디오, WOW TV 고정 출연, SBS 출연, 조선일보, 조선닷컴 프리미엄, 이코노미스트, Forbes Korea 외 다수의 칼럼을 기고하고있다.
정경애눈 현재 하나은행 본점 Wealth Manager 부장이다. 하나은행 골드클럽 최우수PB 수상(2002) 경력이 있으며, AFPK, 선물거래사, 투자상담사 등 다수의 자격을 보유하고 있다.
■ 차례
1. 우리는 왜 작은 부자가 되어야 하는가
2. 작은 부자의 첫 걸음, 숨은 내 권리를 찾아라
3. 작은 부자에겐 뭔가 특별한 것이 있다
4. 작은 부자에게 돈은피보다 진하다?
5. 작은 부자를 빛나게 해주는 간접투자와 펀드
6. 작은 부자는 미래를 준비한다
7. 작은 부자들의포트폴리오 살짝 엿보기
8. 해외로 나가서도 작은 부자 되기